업계 최신동향·뉴스

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

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

보건산업진흥원, 유치사업자 역량강화 및 예비창업자 지원 

… 오는 8월 29일(금)까지 접수 


□ 한국보건산업진흥원(원장 차순도)은 오는 8월 29일(금)까지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. 


 ○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은 외국인환자 유치 100만 명 시대를 맞아 유치사업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유치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,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.


□ 컨설팅 지원사업은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뿐만 아니라 유치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유치기관 등록 등 법·제도와 홍보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안정적 정착을 위한 창업컨설팅도 함께 지원된다.  


 ○ 유치사업자는 중점국가 유치 전략 수립을 통해 유치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,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중심으로 제공되며, 예비창업자에게는 유치사업 영위를 위한 유치등록 등 법·제도를 홍보마케팅 등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창업컨설팅 중심으로 지원할 계획이다. 


 ○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은 10개소 이내의 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며, 선정된 기관에는 최대 5회 이내의 컨설팅을 지원한다. 지원기관은 기관이 제출한 신청서를 기준으로 서류 검토 및 적정성 평가를 통해 선정될 계획이다.


 ○ 모집 공고는 오는 8월 29일(금)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과 신청서 등 지원서류를 참고하면 된다.


  ※ 문의 : 진흥원 국제의료인프라지원팀 박환국 책임연구원 ☎ (043)713-8935

mixhub

About Author

BOLAB @2023. All Rights Reserved.